본문 바로가기
리뷰/폰과 태블릿

당신을 흥미롭게 만드는 LG WING 활용(게임 제외)

반응형

LG WING 대표적인 기능 돌려서 사용하는 "스위블 모드"는 멀티테스킹에 있어 흥미로운 기능입니다. 영상은 가로로 크게 보고 커뮤니티 활동이나 문서는 세로로 본다는 기본 활용 이념 아래에 개발 된 스마트폰입니다. 블로그장이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해당 포스팅을 통해서 알려드립니다.

1. 화면 방해 없는 트위치 채팅 환경을 제공!

라이브 트위치 방송으로 채팅을!(우) 라이브 화면을 크게! 다른 활동은 작은 화면으로 편한 멀티테스팅을!(좌)

채팅을 안하더라도 방송 화면을 보면서 다른 활동을 하고 싶을 때 하나의 스크린에 온전히 영상을 띄우고 다른 하나의 스크린에는 네이버카페, 증권앱, 은행앱 등을 띄워서 멀티테스킹이 가능합니다. 또한 트위치 혹은 유튜브 라이브 화면에서 채팅 입력할 때도 가로 모드의 불편한 키보드 대신 영상은 가로로 보고 키보드는 세로화면으로 입력하는 화면으로 채팅의 불편을 최소화해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2. 환률계산도 더욱 편하게!

큰 화면에는 쇼핑화면을 작은 화면은 환률계산기를 띄워서 현재 환률은 얼마인지 빠르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알리의 경우 $150까지는 관세 면제라 이 활용은 더욱 의미가 있을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미마존에서는 사이버먼데이랑 블랙프라이데이 등으로 할인을 많이 하는데 이런 활용으로 현재 환률을 더 편리하고 빠르게 확인 할 수 있다는 점이 저는 마음에 들었습니다.

3. 아마존 쇼핑과 낙타 가격비교를 한번에!

또한, 낙타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현재까지 가격 변동을 확인하고 빠르게 구매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을 하고 있어 해외 구매를 많이 하는 사용자에게는 필요한 기능 중에 일부가 아닐까합니다. 이런 환경을 주어지는게 쇼핑 환경을 더욱 높일 수 있는 원동력이 아닐까 합니다. 

4. 더욱 빠른 중고 가격 비교, 저렴한 중고로 빠른 거래를!

서로 다른 어플을 통해 동일 제품 중고를 더 저렴한 상품을 골라 빠른 거래를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직거래 앱 당근마켓(위) 택배와 직거래, 그리고 안전거래를 위한 네이버카페 중고나라(아래)를 통해 저렴한 상품을 골라서 연락을 취하고 약속을 빠르게 잡을 수 있었습니다. 본 활용을 통해 필요한 중고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5. 별도 장비 없이 흔들림 없는 영상 촬영을! 짐벌 카메라

제가 예시로 산행을 하면서 짐벌 카메라 기능으로 촬영을 해봤습니다. 크게 흔들리는 구간에서도 자세히 보면 미세하게 떨림은 있지만 OIS(손 떨림 방지 기능)이 있는 것 보다 최대한 잡아줘서 주변 경치를 영상을 통해 최대한 담을 수 있었습니다.

짐벌카메라 성능을 위 영상에서 확인해주세요.

6. 중고거래나 혹은 카톡으로 친구가 돈 보내 달라고 했을 때 빠르게 송금을!

작은 화면에는 카톡 채팅방이나 차후에 보낸다고 하고 메모한 메모앱을 띄워서 계좌번호와 금액을 보며 송금을 원활하게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원룸 집주인이나 친구에게 송금 할 때 LG WING을 통해서 송금합니다. 그래야 앱을 전환하면서 맞는지 확인하는 번거로운 작업을 최소화해서 빠르게 송금 할 수 있으니까요.

저는 모바일 기기로 게임을 잘 안하는 사용자 중에 한 명이라 활용 Tip으로 못 담은 점이 아쉽습니다.

멀티테스킹이 있어 탈부착을 할 수 있는 듀얼스크린 보다는 더욱 나은 환경을 제공 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를 찾아 보니 가로 세로의 자유로움에 있는 듯합니다. 그리고 출시 초기에는 안 되었던 화면 간의 이동이 업데이트를 통해서 3점 터치 제스쳐를 통해 자유롭게 오고 갈 수 있게 패치가 되었습니다. 두 손이 자유롭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서 세컨드 스크린에서 상단바 내리면 메인에서 세컨드로, 세컨드에서 메인으로 앱을 전환 할 수 있는 단축 버튼도 있어서 하나의 폰을 사용하는 듯한 편안함을 주어 벨벳 보다 더 많이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