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폰과 태블릿

LG G7 ThinQ 4개월 사용하면서 느낀 점

반응형

LG G7 ThinQ 어디서 구입했는가?

 

LG G7 ThinQ를 자급제로 구입을 하였습니다. 장소는 LG전자 베스트샵 본점에서 구입하였습니다.

LG G8 ThinQ 출시 2개월 전에 구입한 만큼 철저하게 리뷰 하고자 합니다. LG G8 출시 2개월 전 출시가 전액 898,700 원 주고 구입한 후기입니다. 협찬? 그런 거 없습니다. 믿고 읽어주세요. 저는 전문가는 아니지만 하나의 소비자로서 리뷰합니다.

 

구성품은 어떠한가?

 

제품 박스를 개봉하면 먼저 융이 나옵니다.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먼지나 지문을 간단히 닦을 수 있게 제공해줍니다. 타 기업 제품에서는 융을 제공하지 않아 다이소나 오픈마켓 등에서 개별로 구입해야 되는데 LG 제품은 융을 제공해줌으로써 별도의 융 제품이나 자이즈 렌즈 청소용 1회용 천을 구입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죠. 

 

융을 들어내면 제품이 보이고 그 안에는 제품 사용설명서, 보증서, USIM PIN이 들어 있는 작은 상자가 들어 있습니다. 그 안에는 이어폰 박스와 출력 5V 1.8A을 지원하는 충전기가 함께 있습니다. 동봉되는 Type C To USB를 이용하여 빠른 백업 복원하여 iPhone에서 누리던 영혼 백업 복원을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구성품 중에서 아쉬운 건 젤리케이스가 없다는 점이네요.

 

라즈베리로즈 색상 첫 느낌은?

 

LG는 SONY 다음으로 색상을 잘 뽑아주는 기업인 듯합니다. 영롱하다라기 보다는 이쁘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블루랑 한 달 간 정도 고민을 했었습니다. 블루는 어떻게 보면 영롱하고 어떻게 보면 이쁜 색상이고 라즈베리 로즈 색상은 그냥 이쁜 색상이라서 말이죠. 블랙은 아니 무채색(흰색, 검은색)은 제가 좋아 하는 색상이 아니기 때문에 고민 목록에 없었습니다. 한 달 간 고민 끝에 남자더라도 붉은 계열 색상을 살 수도 있지! 하면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후회는 없습니다. 오히려 블루를 샀다면 엘지 베스트샵에서 라즈베리 로즈랑 비교하면서 후회를 했을 듯합니다.

 

색상 고민 결론 ! 

 

고민 끝에 고른 라즈베리 로즈 아직 까지도 이쁘고 케이스 씌워서 디자인 죽이기에는 아까운 색상이다.

 

LG G7 ThinQ  기기 제원

 

퀄컴 스냅드래곤 845 프로세서

15.7mm QHD+ 3120 x 1440

광각카메라 800만화소(F1.9 80도)

초광각 1,600만 화소(F1.9 107도)

일반카메라 1,600만(F1.6 71도)

안드로이드 8.0 오레오 → 안드로이드 9.0 파이

3,000mAh 내장배터리

4GB RAM / 64GB Storege

최대 2TB Micro SD slot 지원

 

스팩을 보시면 LG 다운 플래그쉽 스마트폰 스팩입니다. 내장형에 3,000 mAh 인점이 많이 아쉬운 점이기도 하죠.

3,500 mAh 정도 넣었다면 이렇게 판매량이 부진하지 않았을텐데라는 아쉬움이 들고 있습니다.

 

제 패턴으로 사용하면 100%에서 5%까지 무충전으로 사용하면 모든 시각 LTE로 사용시 3시간 30분 ~ 4시간 정도 되는 듯하고, 모든 시각을 Wi-Fi로 사용 시 4시간 ~ 5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즉 와이파이든 LTE든 6시간을 못 채우는 시간을 보여주고 있는게 LG 배터리 최적화의 다소 아쉬운 점입니다.

 

게임을 안하는 저로서는 짧게 느껴진다면 짧고 길다면 긴 사용 시간이 되겠습니다.

 

최종 결론

지금 시점에서는 LG G8 ThinQ나 저렴한 LG Q9 One을 구입하는게 좋을 듯 싶다. 왜냐하면 안드로이드 9 대규모 업데이트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구형 UI/UX를 채택한 점이 필자로서는 가장 아쉬운 점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삼성은 최신 디바이스의 UI/UX 기준으로 구형 디바이스에도 적용을 하는데 LG는 그렇지 못 한 점이 있죠. 야간 모드 또한 없다는 점입니다. 고대비 모드는 있으나 이건 야간 모드가 아니기 때문에 임시 방편으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LG 기업의 스마트폰 중 야간 모드를 사용하고 싶다면 AOSP 즉 구글 순정을 사용하고 있는 LG Q9 One을 구입하시고 그게 아니라면 LG G7 ThinQ 보다 출고가가 저렴한 LG G8 ThinQ로 갈 것을 추천하겠습니다.(UI/UX 따른 선택 시)

 

LCD가 좋다 OLED는 싫다라고 하시면 LG G7 ThinQ를 아니면 LG G8 ThinQ를 구입하시면 됩니다.(디스플레이 종류에 따른 선택 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