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폰과 태블릿

LG WING (LM-F100N) 짐벌 모드 리뷰

반응형

LG전자에서 출시한 모험 프로젝트 중에 하나인 LG WING 기능 중 짐벌 기능을 알아보고 자 합니다.

LG전자에서는 짐벌 모드를 강조 한 LG WING을 공개했습니다. 출시 공개 행사를 코로나로 인하여 온라인으로 행사 한 점. 유튜버들을 고용해서 높은 퀄리티로 촬영 한 점이 가능 인상이 깊었습니다.

그래서 LG VELVET을 버리고 LG WING을 하나 더 살까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LG VELVET도 좋은 기기입니다. 200g이 넘는 무게 때문에 고민이지만 말이죠.

아차! 서론이 길었습니다. 본론으로 LG전자에서 소개 하는 짐벌 기능을 알려드립니다.

LG전자는 실제 짐벌이랑 가깝게 구현을 했습니다. 6축을 소프트웨어적으로 구현을 했고 OIS보다 높은 손떨림 방지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스위블 업 상태에서는 HD와 FHD로 사진 촬영 및 영상 촬영이 가능하고, 스위블 다운 상태에서는 4K 60FPS로 사진 및 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즉 보다 나은 사진 촬영 영상 촬영을 하고 싶으면 일반 모드로 4K 60FPS로 촬영 하면 됩니다. 별 자리 사진 찍기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슬로우 모션 기능은 슬로우 모션을 하고자 하는 곳에서 느리게 촬영 되는 기능입니다.

슬로우모션 테스트입니다. LG VELVET에서도 있었던 기능이라 잘 작동이 되며 해당 기능은 물방울 촬영 할 때 기차 지나 가는 걸 촬영 할 때 등 활용 범위가 다양 합니다.

 

SIA 영상공작소님께서 타임랩스를 촬영 한 장면입니다.

카메라 해상도가 좋아 보다 좋은 화질로 타임랩스를 촬영 할 수 있었습니다. 별도의 편집 과정을 거치지 않고 찍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짐벌 기능

 

물리적인 짐벌 못지 않게 잘 잡아주는 것 같습니다.

약간의 흔들림은 있지만 전체적으로 짐벌 못지 않게 잘 잡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번 영상은 FPV모드로 촬영 한 결과물이며, 주로 뮤직 비디오 촬영 시 사용 되고

2번 영상은 PF 모드로 촬영 한 결과물이며, 피사체 중심으로 수평하게 이동 하면서 상하 흔들림 없이 촬영 됩니다.

3번 영상은 Follow 모드로 촬영 한 결과물이며, 수평을 유지해주어 VLOG 촬영 시 적합합니다.

 


이 글은 LG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 받아 작성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