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IT 뉴스

마이크로소프트 크로미움 기반 브라우저 개발자 버전을 공개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 측은 트라이던트 엔진 기반의 인터넷익스플로러(이하 IE)와 자체 브라이우저 엔진인 EdgeHTML을 버리고 Chromium 기반으로 넘어가기 위해 inside 즉 개발자 버전을 공개하였습니다. 

 

공개된 개발자 버전은 64bit 프로그램 기준 74.1.96.24이고,  카나리 버전은  75.0.127.0 입니다.

 

필자가 크로미엄 기반 엣지를 사용해본 결과 Google Chrome 보다 Naver whale 보다 체감상 부드럽게 돌아갑니다.

실제 RAM 점유율을 비교해본 결과 Google Chrome 보다 Microsoft Edge Dev가 적게 먹는다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이하 사진)

 

가장 많이 점유율 차지하는 것이 120MB 이하라는 것을 주목하시면 되겠습니다. 구글 크롬은 많게는 1GB까지 점유율을 차지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것과는 대비가 되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개발자 버전 초기라서 오류가 발견되고 있기도 합니다. 플래쉬 허용을 했는데 종료 후 다시 실행하면 초기화 되어 있는 현상 등 가벼운 버그가 몇 몇 발견 되고 있기도 합니다.

 

가볍고 빠른 브라우저가 나오길 바라고 있었는데 그것을 마이크로소프트가 지금 하고 있는 듯합니다. 상용화가 되면 크롬처럼 램 점유율이 급격하게 뛸지 아니면 현상 유지를 할 지 개발자 버전 업데이트 하면서 지켜봐야 할 듯 합니다.

 

다운로드

https://www.microsoftedgeinsider.com/en-us/download

 

결론

 

1. 마이크로소프트가 자체 엔진을 버리고 크로미엄 기반을 채택하였다.

2. 크로미엄 기반을 채택함에 따라서 점유율이 높을 것이라는 기대와 달리 가벼운 브라우저이다.

3. 상용화가 되면 가장 가벼운 브라우저가 되지 않을까 기대해도 좋을 듯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