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IT 뉴스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 종료에 따른 개인적은 견해

반응형


안녕하세요.

SOSOHANBOX 작성자 성단입니다.


오늘은 네이버에서 만5세~만14세를 담당하고 있는 포털사이트 쥬니어네이버의 게임 서비스인 게임랜드가 사전 종료된다는 공지사항을 올렸습니다.


종료 일자와 컨텐츠는 아래와 같습니다.


1차 종료 2018년 12월 27일(목) 게임뭉치, 스타일업 게임 서비스 종료

2차 종료 2019년 02월 01일(금) 쥬디게임, 키니위니 게임 서비스 종료

3차 종료 2019년 02월 28일(목) 게임랜드 서비스 전체 종료


야후코리아에서 야후꾸러기가 인기가 많아지자 개발 착공된 서비스가 쥬니어네이버입니다. 그 중 플래시 게임 담당 서비스는 게임랜드에서 담당해 왔습니다. 하지만 이제 HTML5 시대가 오고 전체이용가 게임도 온라인게임으로 유입이 주가 되면서 네이버 측은 2019년 03월 오기 전에 게임랜드를 서비스 종료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Google Chrome, Microsoft Internet Explorer(약칭 IE), Microsoft Edge, Mozilla Firefox, Opera 등 브라우저에서 차근차근 플래시 지원을 종료를 하고 있었습니다. 현재 Mozilla Firefox와 IE를 제외한 모든 브라우저에서는 플래시를 허용을 하더라고 브라우저를 종료 시 플래시 허용한 옵션이 초기화되어 다시 허용을 하는 번거로움을 사용자가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이는 플래시 지원 종료에 따른 것입니다.


2019년 02월 28일(목) 이후에는 쥬니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뽀로로TV, 유아세상, 쥬니버 누리과정, 공룡나라, 사파리, 스케치북, 도전퀴즈왕, 파니룸, 아바타랜드, 스트커샵, 캠페인 등 11 가지 서비스를 유지할 계획인 듯합니다. 게임랜드가 서비스 종료하고 새컨텐츠로 돌아올 가능성도 있습니다.


야후코리아가 2012년 12월 31일에 서비스 종료하면서 이용했던 서비스인데 많이 아쉽게 느껴집니다. 게임랜드에서 서비스 중인 게임들이 플래시 기반으로 제작된 게임이고, 방대한 게임들의 HTML5 변환하는 것에 대한 불능을 느끼고 02월 말일에 종료를 선택을 하였다고 봅니다.


아쉽지만 쥬니어네이버 내에 있는 게임컨텐츠는 역사 속으로 독자들의 기억 속으로 남아있을겁니다.


Adiós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


공지사항 전문 보기

- 바로가기 -

SOSOHANBOX

성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