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악세서리

화웨이 글로벌원 에그 개봉을 해보자!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름다운 별들의 무리 성단이예요.

1세대 와이브로 에그 사용자였던 제가 2세대를 거쳐 3세대인 화웨이 글로벌원 에그를 개봉할까합니다.


개봉기 순서는 1. 박스 디자인, 2. 구성품 소개, 3. 본체 디자인, 4. 첫인상 평가로 진행됩니다.



박스 디자인



상단에는 Global-One egg 제품이름이 있고 하얀 배경의 박스 상단 디자인입니다. 

간단하면서 이 제품은 글로벌원이야 명심해!라는 기분이 들게 하는 디자인입니다. 



우측면입니다. 화웨이로고와 QR코드가 있습니다. 

저 QR코드를 인식하면 플레이스토어에 있는 HUAWEI HiLink 앱 다운로드가 바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좌측면에는 IMEI와 기기시리얼번호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이 장비의 모델명은 HW-E5885BK 모델입니다.

제 제품은 제조년월일이 2017년06월이군요. 1년이 넘은 제품이네요. 반품할까... ㄱ-;


구성품 소개



스크랩이 장착된 글로벌에그 본체와 한글 제품 사용 설명서, 220V 충전기, 충전데이터케이블과 USB-C 변환젠더가 있습니다. 이 본체가 보조배터리 기능도 하기 때문에 변환젠더를 동봉해준 것은 정말로 다행이라고 생각이 되는군요. 젠더는 구성품에 동봉되어 있는 것과 없는 것의 차이기 크기 때문에 저는 포함되어있어서 좋았습니다.


본체 디자인



전면 상단에는 상태를 볼 수 있는 상태디스플레이와 하단에는 NFC 로고와 KT로고가 함께 위치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는 것 처럼 NFC 가능한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PC로 저 NFC 로고 위치에 가져가면 인식이 되어 연결이 됩니다. 암호가 있다면 인식 후 암호 입력하고 연결 누르시면 연결이 됩니다. NFC 기능을 활용하면 편하게 접근할 수 있죠.



후면을 보면 전원버튼과 OUTPUT 단자 INPUT 단자 INTERNET 단자가 위치해있습니다. 개통이 되기 전에는 유선으로 연결을 하더라도 불안정하게 무선인터넷(Wi-Fi)이 작동됩니다. 개통 후에는 원활하게 작동되는 듯합니다.

전원버튼은 단순 전원버튼 기능만 하는게 아니라 상태디스플레이에 나타나는 정보를 바꿀 수 있는 버튼이기도 합니다. 



유선인터넷 연결된 상태고 이를 통해서 무선인터넷이 공급됩니다. 전원 버튼으로 저 화면을 바꾸실 수 있습니다.

1번 초기 화면, 2번 무선인터넷 정보, 3번 게이트웨이 IP가 전원 버튼을 누를 때마다 차례로 나타납니다.


총평



2.4GHz 무선인터넷망만 제공이 되서 아쉽게 느껴진다. 알뜰통신사+화웨이글로벌에그를 사용하시면 이통3사 보다 최소 30% 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11기가 요금제로 기기변경을 하였습니다. 내일 10시 개통입니다.


1주일 동안 사용해보고 리뷰를 작성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 초보 리뷰어 성단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