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기타

[rock space] Supar Travel Charger 4 Port 충전기 개봉 및 3달간 사용 소감

반응형



안녕하세요.
SOSOHANBOX 성단입니다.

rock space에서 출시한 4 Port 충전기 사용 소감을 작성해보고자합니다.

리뷰 개요
1. 개봉기
2. 디자인
3. 사용성
4. 장점/단점
5. 총평

1. 개봉기


포장 디자인은 무난 무난합니다.

4 Port포 구성되어있고 최대 4A까지 출력된다고 되어 있습니다.

플러그는 EU 즉 유럽식 플러그 형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색상은 흰색과 검정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검정색으로 제공받았습니다.


<< rock space 4 Port Charger Spac >>


입력

AC100-240V ~ 50-60Hz 0.5A

출력

CD 5V/4A

크기

28.7x58x95.5mm

무게

77.4g

색상

검정/하양

플러그 타입

유럽(EU)


분명 DC 5V/4A라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측정해본 결과 1 기기를 충전시켰을 때 나온 최대 출력은 4A도 안나왔습니다. 본 충전기는 박스에 적힌대로 퀵차지(빠른 충전)을 지원하고 있지 않아서 발생한 문제인지 아님 다른 문제가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최대 3A 언저리로 측정되었습니다. 역시 중국산인가... 싶은 생각도 듭니다.



측면에 USB Port가 위치해있습니다. 저는 Boxtop이라는 전선 정리함을 사용하는 입장에서는 측면에 USB Port가 있어 불편했습니다. 따로 멀티탭을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멀티탭이나 콘센트에 삽입했을 시 마주 보이는 면에 Port가 있으면 어떨까?하는 생각이 사용할 때 마다 들고 있는 생각입니다.





2. 디자인

디자인 평가를 해보고자 합니다. 디자인 알 못이지만 주간적인 경험을 통해서 알려드리는 점 양해바랍니다.


검은색과 빨간색 조합을 구성한 디자인입니다. 여타 다른 기기에 사용하는 검빨 조합이나 하단부가 빨간색, 상단부가 검정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 디자인 조합은 검빨 중에서 싼티나는 디자인 축에 속합니다.

테두리에 빨간색으로 하고 그 외 검정색으로 했으면 싼티나는 디자인이 아닐 듯한데 아쉬운 부분입니다.

3. 사용성

- 변환 플러그 사용 안했을 경우 -


유럽형 콘센트 타입이기 때문에 변환 플러그가 필요합니다.
변환 플러그 없이 사용은 가능하나 콘센트 크기가 한국 콘센트 크기보다 작아 헐렁하여 접촉 불량이 날 수도 있으며, 멀티탭의 경우 케이스 바이 케이스지만 스파크가 튀어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되도록이면 변환 플러그를 이용해서 사용바랍니다.(상기 움짤 참고)


중국 측은 한국 플러그 형식을 유럽 플러그 형식이랑 같은 타입으로 보는 경향이 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혹은 타오바오 등  중국 직구하실 때 참고 바랍니다. 


4. 장점 및 단점

4-1. 장점

ⓐ 이부자리 등 가까운 곳에 사용하는 것이라면 충분히 구매 고려 대상에 속한다.
ⓑ 플러그 타입 충전기임에도 많은 포트 구성으로 멀티탭 구를 많이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은 마음에 든다.
ⓒ 최대 4A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4포트 모드 사용해도 최대 1A까지 출력이 된다. 실측정값으로는 4포트 모두 사용 시 0.8A~0.9A까지 사용 가능
ⓓ 일정량의 전류를 공급이 가능한 점, 4 포트를 모두 사용해도 비슷한 시간에 충전이 가능한 점에 있어 큰 장점으로 보고 있습니다.

4-2. 단점

ⓐ 한국에 출시한 여러 멀티포트충전기는 컴퓨터 USB 포트를 이용하거나 콘센트 형식이라도 선 형식으로 책상 등 올려서 편히 사용할 수 있는 것과 반대로 콘센트에 꽂아서 바로 사용하는 타입이다보니 사용성은 다소 떨어지지만 이부자리 등 가까운 곳에 사용하는 것에는 적합하다.
ⓑ EU 식 플러그이다 보니 변환 플러그 비용이 추가로 지불된다. (추가 비용 \500~\1,500)
ⓒ 일반적인 멀티탭 제외 정리함을 형태를 띈 멀티탭을 사용하는 경우 포트 위치로 인해 사용상의 불편을 초래합니다.
ⓓ 퀄컴 퀵차지 혹은 일반 퀵차지를 지원하지 않는 점이 아쉬운 단점으로 잡고 있습니다.

5. 총평

플러그 형태의 USB 4 포트 충전기를 원하시는 사용자 분들께서는 안성맞춤인 제품입니다. 여타 다른 플러그형 USB 다량 포트들은 여러 기기를 충전할 때는 1A 적게는 0.5A~0.7A로 충전되는 제품이 많습니다. 한국 제품 중에서도 더러 있는데 이 제품은 최대 4A까지 출력되기 때문에 4 포트를 모두 사용하더라도 0.7A 이하로는 떨어지지 않고 일정한 전류를 통해서 충전이 가능합니다. 퀵차지를 원한다면 다른 제품을 찾아보길 권장합니다.

본 제품은 rock space 업체 측에서 제품을 제공 받아 리뷰를 작성했음을 알려드립니다.

해당 제품을 구입 하는 방법은? >> 구입하러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