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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피연산자를 정의 int a = 3; int b = 5; // 관계 연산자 사용 bool b1, b2, b3, b4, b5, b6; b1 = a > b; // a가 b보다 크다. b2 = a >= b; // a가 b보다 크거나 같다. b3 = a < b; // a가 b보다 작다. b4 = a <= b; // a가 b보다 작거나 같다. b5 = a == b; // a와 b가 같다. b6 = a != b; // a와 b가 같지 않다. // bool 타입의 값을 문자로 출력하게 만들기 cout << boolalpha; // 결과 출력 cout << a << " > " << b << " --> " << b1 << endl; cout << a << " >= " << b << " --> " << b2 << endl; cout << a << " < " << b << " --> " << b3 << endl; cout << a << " <= " << b << " --> " << b4 << endl; cout << a << " == " << b << " --> " << b5 << endl; cout << a << " != " << b << " --> " << b6 << endl; return 0; } | cs |
21번째 줄 : bool 타입을 0과 1이 아닌 true와 false로 출력하게 만드는 소스
프로그래밍에서는 관계 연산자가 일반 수학이랑 크게 다르지는 않다.
a > b는 아시는 그대로 b가 a보다 크다.
a >= b 는 b가 a보다 크거나 같다.
a < b a가 b보다 작다
a <= b a가 b보다 작거나 같다.
여기서 일반 수학이랑 조금 다르다.
a == b는 a랑 b랑 같다.
수학에서는 a = b가 서로 같다라면, 프로그래밍에서는 a == b가 서로 같다로 표현된다.
a != b는 a와 b가 다르다.
수학에서는 a ≠ b가 a와 b가 다르다라면 프로그래밍에서는 순수하게 키보드를 보면 저 수학적 기호가 없기 때문에 !=로 표현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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