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세미나

[행사] 시놀로지 2018 행사에 참여하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SOSOHANBOX 블로거 성단입니다.


10월 31일에 시놀로지 행사에 다녀왔습니다.

뒤늦은 후기를 남깁니다.


아는 지인이 시놀로지 NAS를 사용함에 따라 네트워크 공유 시스템에 대해 관심이 생겨서 소개 받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행사에서 빠질 수 없는게 음식입니다.

음식들은 SO SO 하였습니다. 역시 행사용 음식들이다 싶었습니다.

그렇게 맛있는 편은 아니였습니다.


기업용 NAS 서버입니다.

기업용 NAS 서버는 Office 365(이하 O365) 등 서버를 설정해서 업무용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O365 서버를 기본으로 제공해준다는게 좋은 듯합니다. 제가 다니는 회사에서는 이 O365 서버가 국내에 따로 없어 해외 서버를 사용하는데 이에 따라 이메일 전송 속도가 엄청 느립니다. 이 NAS를 사용해서 국내에 마련한다면 속도가 대폭 개선되겠네요. 기업용으로 많이들 구매한다고 합니다.



기업용 NAS임에 따라 4*3 배열로 12베이로 제공합니다. 규모에 따라서 용량이 많이 필요 할 수 있으므로 일반 사용자용 보다 많은 베이수를 제공합니다. 물론 기업용이라 다양한 사용자가 동시 접속이 실시간으로 일어나니 보안과 안정성 등 일반 사용자용 보다 많은 개선이 되었다고 합니다.



최근 인터넷 쇼핑몰에서 대란이 있었던 제품 DS218+입니다.

CPU는 셀러론 J3355 듀얼코어 2.0GHz가 탑재되었으며 램을 최대 6GB까지 사용자가 임의로 확장 가능합니다. 기본 2GB이고 제공하는 규격은 DDR3L입니다.


대용량 하드를 2개만 연결하고 사용하는 사람 3베이 이상은 많다는 사람 타겟으로 나온 상품입니다. 2베이 중에 괜찮은 제품이라 저 또한 백업 및 웹서버/DB서버 운용 용도로 구입해볼까합니다.


DS218도 전시되어 있는데 이건 리얼텍 ARM 기반으로 구축된 NAS입니다. 웹서버/DB서버를 돌리기에는 적합하지가 않죠.


리얼텍은 사운드카드 드라이버만 사용해봤지 CPU는 처음 보는지라 꺼리게 되더라고요.



시놀로지 행사에 빠질 수 없는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 제조사 씨게이트입니다.

예전(?)에는 시게이트하면 타이머 하드로 소니타이머와 같이 다른 제조사의 하드 보다 수명이 짧은 하드로 유명했습니다.

해당 부분 궁금해서 질문을 하였습니다.


Q. 씨게이트 하드는 다른 제조사에 비해 수명이 짧다고 하는데 개선이 되었나요?

A. 이번 신제품 14TB 하드디스크는 수명이 짧은 부분에 대해서 개선이 되었고 차후 이미 출시되어 판매되고 있는 제품 또한 수명이 다소 짧은 부분은 개선이 될 전망입니다.


저 말을 믿을 수 있을지는 개선품을 사봐야 알겠습니다만 그게 몇 년도 출고품 부터인지는 행사가 시작이 되어 물어보지를 못하였습니다.


이하 내용은 제 주관적인 생각에 괜찮다라고 생각 되는 부분만 추려서 작성되었습니다. 생각이 다르다라면 걸러 읽어 주시길 바랍니다.



시놀로지에서 가장 먼저 언급한 UI/UX 부분입니다.

기존 각지고 딱딱한 Design에서 가장자리가 둥글고 편안한 Design으로 변경된다고 합니다. 이는 NAS를 웹에서 사용하는 모든 UI를 전면적으로 업데이트 한다고 합니다.



시놀로지 상태 표시 앱인 DSM을 상당수 개선이 되었습니다.

이는 국내 발표 이전에 업데이트 되었을 것인데 NAS 상태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하드 총용량과 사용 가능한 용량을 DSM으로 쉽게 확인이 가능하고 시놀로지가 절전모드인지를 체크가 가능합니다.



시놀로지는 시대 흐름에 따라 한 층 업그레이드가 된 보안 기술인 WPA3 검증을 최초로 획득함에 따라 다른 공유기허브 보다 안전한 인터넷 환경을 구축해줍니다 WPA1은 무선 보안 기술 초기 버전이라 해킹해줍쇼 하는 꼴이다. WPA2도 요즘 시대에서는 뚫는 툴이 나오는 추세여서 보안에 취약할 수 있다. 시놀로지는 이를 참고하여 WPA3를 먼저 획득한 것이다.



시놀로지 공유기를 사용한다면 자녀의 안전한 인터넷 환경을 제공해 줄 수 있다. 이전에는 컴퓨터 자체에서 시간, 홈페이지 차단 등을 했다면 이 시놀로지 공유기를 사용한다면 공유기 기능으로 홈페이지를 차단하거나 자녀의 컴퓨터 사용 시간, 패턴 등을 분석해서 제한을 할 수 있다. 시험 기간에는 1~2시간만하고 시험 기간 외 기간에는 사용 시간을 제한을 안하는 등 캘린더를 활용해서 제한을 둘 수 있는 기능도 있다.



DS라우터는 시리를 이용해서 다른 사용자에게 공유를 해준다던가 위 Safe Access를 사용해 자녀의 컴퓨터를 제한하는 등 음성으로 기능 조작을 할 수 있다. 구글 어시스턴스는 차후 개발된다하니 기달려보는게 좋을 듯 싶다.

사진에는 영문으로 나왔는데 한국어도 인식하니 안심해도 됩니다.


제가 행사에 가서 괜찮은 기능을 추려서 후기를 작성해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