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지보수/폰과 태블릿

갤럭시 노트3 루팅방법 #2 슈퍼수 어플리케이션 설치편

반응형

본 포스팅을 보시기 전에 "갤럭시 노트3 루팅방법 #1 CWM 리커버리 설치편"을 읽고 와주세요.

필자가 갤럭시노트3를 가지고 있지 않으므로 갤럭시S3로 설명하겠습니다. 방법은 동일하니 따라해주시길바랍니다.

 

갤럭시노트3 루팅하기

 

이전 포스팅에서 SuperSu를 다운로드를 못 받으셨다면 아래 다운로드에서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 SuperSU-v2.79-201612051815.zip Download  (불법도박사이트로 이동되어 수정 중)

 

 

 

 

이전 포스팅에서 잘 따라해서 CWM Recovery를 무사히 설치가 되었다면 루팅은 쉽게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집을 통한 루팅 적용 방법은 이후 업데이트집 테마 적용 방법과 동일합니다. 커스텀펌웨어 설치할 때도 이와 똑같은 방법으로 해주시면됩니다.

 

우선 CWM Recovery로 들어가기 전에 완전히 부팅한 상태에서 PC와 스마트폰을 연결해줍니다.

 

1. CWM Recovery 접속할 때 알아보기 쉽게하기 위해서 따로 폴더를 만들어둡니다. 저는 보기 쉽게 SuperSu로 폴더를 만들었습니다.

이 폴더 안에 SuperSu 업데이트 집을 넣을 것입니다.

 

 

2. SuperSu 폴더 안에 들어가서 다운받은 SuperSu 업데이트 집을 아래 스샷처럼 복사 붙여넣어주세요.

 

 

3. 전원을 끈 상태에서 아래 사진과 같이 볼륨 상키, 홈키, 전원키 순으로 눌러주시면 됩니다. 부팅이 되면 전원키만 살짝 놓아주세요.

 

 

 

 

CWM 리커버리 모드 진입이 완료되었습니다. 아래 사진 순서대로 따라 해 주시면 됩니다. 처음 루팅하는 분들이 있으므로 사진을 순서에 맞게 올리겠습니다.

 

본격! 갤럭시 제품군 루팅하기!

 

3-1. 리커버리 모드 진입[볼륨 상/하키로 이동 가능하고 전원키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install zip을 눌러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줍니다.

 

3-2. Choose zip form /sdcard 선택(외장 메모리에 SuperSu를 저장했으면 그 아래에 있는 extSdCard 선택)


3-3. 이 수 많은 폴더 중에서 만들었던 SuperSu 폴더를 선택해서 다음 화면으로 진입해줍니다. 만약 이 화면이 아니면 0/을 눌러 진입해서 SuperSu 폴더로 들어가줍니다.


3-4. 그럼 넣어두었던 SuperSu 압축파일이 보입니다. 눌러서 진입하면 수 많은 No와 Yes가 반기게 됩니다.


3-5. 수 많은 Yes No가 반기게되기도 하는데 버전에 따라서 No Yes 두 개만 보일 때도 있습니다. 상관 말고 Yes를 찾아서 선택해줍니다.

 

설치(플래싱)이 되면서 CWM 리커버리 초기화면으로 돌아오게됩니다. 볼륨 하키를 눌러서  Go Back을 선택해주세요.

 


3-6. 최상단에 있는 reboot system now를 눌러 재부팅을 해줍니다. 이 때 또 No Yes를 반긴다면 No를 눌러서 재부팅해줍니다.

 

루팅 완료!

 

앱서랍에 들어가서 SuperSu를 확인해줍니다. 있다면 성공한 것입니다.눌러서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까지 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