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안드로이드 게임 히어로즈랜덤디펜스 전격 리뷰!

반응형


리뷰에 앞서 공식카페를 안내합니다.

네이버공식카페: http://cafe.naver.com/frd2015


카페를 안내를 먼저 한 이유는 과금하다가 오류로 인하여 아이템이 구입이 안될 때, 혹은 과금은 했으나 결제가 안되었을 때 즉시 해결이 가능합니다. GM이 항시 대기 중입니다.


안녕하세요. 소소한박스입니다.

허니잼에서 출시한 랜덤디펜스 게임 "히어로즈랜덤디펜스"를 소개하고자합니다.


일단 플레이영상부터 보여드리겠습니다.

(현재 전반적으로 인터페이스가 변했습니다.)


▲ Seol Hu님 플레이영상


#0 게임 컨셉과 간단 설명


컨셉은 워크레프트 유즈맵인 "나루토랜덤디펜스"에서 따왔습니다. 전반적인 시스템은 "스타크래프트II랜덤디펜스"에서도 차용했습니다. 모바일이라 통신네트워크만 터지는 곳이면 어디서든 조합디펜스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단 영웅 직업군은 메카닉, 마법사, 격투가, 정령, 전사, 아처, 사제, 도적 이렇게 8개 직업군이 있습니다.

조합은 히든까지 100여가지 조합법이 있습니다. 히든은 캐쉬로 사거나, 요일던전을 돌아서 영혼석을 10~20개 모아서 해방을 할 수있습니다.


유물아이템이 있습니다.

유물아이템이란, 영웅의 능력이나 플레이어의 능력을 향상키기는 장비입니다.

등급은 최하급부터 신급까지 있습니다. 당연히 신급이 더 좋은 옵션입니다.


본 게임은 안드로이드 게임 아이디를 사용하고 있어서 동기화로 저장이 가능한 게임입니다. 기기변경이나 번호이동 등으로 디바이스가 변경되도 플레이스토어 아이디(Google ID)만 있으면, 동기화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0-1 인터페이스


#1 마을



모험모드 - 스토리 모드입니다. 히어로즈랜덤디펜스(이하 히랜디)의 스토리를 보면서 플레이 가능한 모드입니다.


스페셜 던전 - 요일던전, 암시장, 강림던전이 있습니다. 스토리 모드 외 컨텐츠입니다.(노가다던전이라고 불립니다.)


상점 - 과금 아이템(패키지 등)을 결제를 통해서 구입하는 컨텐츠입니다.


유물 - 위에서 말했 듯이 플레이어 자신 능력이나, 영웅의 능력을 향상 시켜주는 아이템을 모아둔 가방같은 곳입니다.(조합 가능)


특성 - 플레이할 때 수월하게 하기 위한 온라인게임의 패시브같은 존재입니다. 패시브 스킬을 찍을 수 있는 곳입니다.


마법 - 온라인 게임의 엑티브 스킬입니다. 최대 3 개까지 장착 가능하고, 조합을 통해 상위 등급으로 상승 시킬 수 있습니다.


랭킹모드 - 경쟁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플레이어들 끼리 얼마나 빠르게 클리어했는지 서로서로 경쟁하는 방식입니다.


어빌리티와 성소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알게 되면 차후 수정 하겠습니다.


#2 영웅 관리창




앞서 설명했듯이 전사, 도적, 격투가, 법사, 사제, 궁수, 정령, 메카닉 영웅을 고용할 수 있는 상점입니다.

영웅들 마다 C~SS등급까지 있습니다. 영혼석을 획득해 랭크 업을 하는 시스템입니다.


맨위부터 1성~6성까지 있습니다. 5~6성 중에는 히든 영웅이 존재합니다.


#3 마법 관리창



마법 상점은 골드로 마법 수정을 업그레이드를 해서 최대마나나 마나회복량 증가를 향상시킬 수 있으며 획득한 마법 아이템을 볼 수있습니다. 마법도 등급이 존재합니다. 마법은 등급이 높다고 좋다고 할 수도 없습니다. 효율 측면을 생각해보아야할 문제입니다.


마법 강화를 통해 해당 마법의 능력을 향상이 가능하고, 마법 진화를 통해 상위 등급 마법을 획득이 가능합니다.


#4 특성 상점



마법 상점은 특성포인트를 이용해서 패시브 스킬을 찍는 것입니다. 하나 하나 마스터함으로서 스토리모드나 스페셜 던전을 수월하게 클리어 가능합니다. 계급(티어) 별로 스킬을 찍을 수 있는게 한정되어있습니다. 미획득은 계급 미달로 획득하지 못했다는 뜻입니다. 레벨 부족이라고하죠.


자원 - 영웅의 공격력 업그레이드를 위해서 필요한 자금


행운 - 도박 시스템의 도박 확률 증가 등 특성을 찍는 곳


영웅 - 영웅 공격력 증가, 조합 시 영웅 등장 등 특성을 찍는 곳


도플갱어 - 도플갱어 등장 확률을 올려서 플레이에 원활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 특성을 찍는 곳입니다.

* 도플갱어 1 기당 1성 영웅 1 기로 조합 가능합니다.


일반 - 영웅의 이동속도 증가, 특성 2개 받을 확률 증가, 최대인구수 증가 등 특성 찍는 곳


#5 유물 아아템창




유물은 영웅의 능력이나 플레이어 능력을 향상 시키는 장비라고 얘기드렸습니다. 그 장비를 조합하거나 장착할 수 있는 장비창이라고 보시면 이해하기 쉬울 듯합니다.


진화 - A성+A성으로 A+1성으로 등급 향상을 할 수 있습니다. 즉 1성 끼리 조합하면 2성 유물이 나옵니다.


강화 - 아이템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유물 도감 - 유물을 진화하기 위해서 조합법이 필요한데, 도감을 통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6 스페셜 던전



요일 던전 - 하루 하루 즐길 수 있는 컨텐츠입니다. 영웅의 등급을 더욱 쉽게 올리거나 혹은 경험치를 더욱 쉽게 얻는 등 재미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강림 던전 - 월요일 ~ 일요일까지 영웅을 해방하기 위한 영혼석을 얻을 수 있는 곳입니다. 난이도가 요일던전에 비해 높습니다.


#7 랭킹 모드



고난의 탑 - 흔히 고탑이라고 불립니다. 히랜디의 대표적인 랭킹 시스템을 채택한 곳입니다. 마을에서 보이는 No Ranked도 고난의 탑에서 클리어시간에 따라 랭킹을 부여해서 출력해줍니다.


심연의 던전 - 클리어 할수록 어려워지는 던전입니다. 자신의 공략이 어느 정도 깰 수 있을까? 시험할 수 있는 곳이라고 보면될 듯합니다. 여기서는 패널티가 존재해서 어렵습니다.



# 그 외 플레이스크린샷







# 마치며..


제가 디펜스류 게임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스타크래프트에서도 디펜스 관련 유즈맵만 플레이했고, 스타크래프트 II에서도 스타투랜덤디펜스, 조합디펜스를 했습니다. 모바일로 출시하니 더욱 반가워서 4~5시간 붙잡고 하는 중입니다. 조합의 재미 영웅을 사거나 해방해서 모으는 재미도 있습니다. 스토리 읽는 재미와 진행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그래서 필요로 과금을 합니다.


이 게임은 다시 말하지만 상위권 랭커들 중에 무과금 유저가 있습니다. 그런고로봐서는 과금을 안해도 진행이 되는 듯합니다. 재미있으시면 후원한다는 느낌으로 과금해주시면 될 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