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IT 뉴스

소니 엑스페리아 XZ Premium 및 엑스페리아 XZs 공개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소한박스입니다.

오늘 공개된 엑스페리아 XZ Premium 및 엑스페리아 XZs를 간단하게 살펴볼까 합니다.


theverge


엑스페리아 XZ Premium(이하 엑스페리아 XZP) 스마트폰 최초로 4K HDR 디스플레이를 채용한 스마트폰입니다. 앞으로 프리미엄 스마트폰은 해상도가 4K HDR 디스플레이를 채용해서 나올 것이라는 암시라고 보시면 됩니다.

4K HDR은 높은 동적 범위를 적용한 2,160 x 3,840 해상도를 가지고 있다는 뜻입니다. HDR 이미징 기술은 여기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카메라 기술은 소니 알파 시리즈에 있는 720p 해상도로 30배속 초고속카메라 기술을 채택했습니다. 이는 0.18초 동안 지속되므로 기술적으로 180프레임 가깝게 캡처가 가능합니다. 30 프레임으로 확장해도 비슷한 효과를 가집니다.


arstechnica

mirror


색상은 실버와 블랙 색상만 있는 듯합니다. 소니 재팬 사이트에서는 색상 선택 화면이 안 보이는군요. 출시 후를 봐야 할 듯합니다.

현재로써는 색상이 두 개만 있는 게 무척이나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소니 스마트폰은 각도에 따라서 여러 가지 색상을 연출 할 수 있습니다.

처음 접하는 사람은 매번 새로운 스마트폰을 보는 거죠. 색상만 표현하자면 요.


SONY JP


뒷면은 거울과 비슷한 재료를 사용해서 거울 대용으로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사이드 라인까지 비슷한 재질로 채택한 듯 보입니다.

앞면은 블랙으로 전면을 채택했고, 뒷면은 실버 색상으로 채택했습니다.


SONY JP


소니 엑스페리아는 전통적으로 방수/방진을 지원합니다. 엑스페리아 XZP 및 XZs는 IP68 등급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 오는 날에도 전화를 안심하고 받을 수 있고, 오른쪽 사이드 부분에 반셔터 카메라 버튼이 있어 오작동 걱정 없이 즉시 촬영이 가능합니다. 단, 이어폰잭 또는 AC 어댑터가 젖은 상태로는 연결을 하지 마세요.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SONY JP


엑스페리아 XZ Premium 스팩은 5.5인치 4K HDR 디스플레이, 스냅드래곤 835 옥타코어 프로세서, 19MP EIS 2160p 후면카메라, 13MP f/2.0 1080p 전면카메라, 4GB RAM, 64GB ROM, 3230mAh 리튬이온배터리, IP 68 등급 방수방진, 안드로이드 7.1 누가가 탑재되었습니다.


엑스페리아 XZs는 5.2인치 FHD 디스플레이, 스냅드래곤 820 쿼드 코어 프로세서, 19MP EIS 2160p 후면카메라, 13MP f/2.0 1080p 전면카메라, 4GB RAM, 32GB ROM, 2900mAh 리튬이온배터리, IP 68 등급 방수/방진, 안드로이드 7.0 누가가 탑재되었습니다.


engadget


지금까지 엑스페리아 신제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한 번 더 속아줘서 사줄 만한 듯합니다. LG G6는 스냅드래곤 835를 채택을 못 했습니다. 하지만 소니는 채택했죠. 이것만 봐도 스펙은 LG G6 위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엑스페리아도 괜찮으니 한 번 구매해보세요.

이제는 권할 수 있는 단계가 온 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