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지보수/폰과 태블릿

갤럭시 제품군 벽돌 해지 방법 / 업그레이드가 완료되지 않았습니다. 복구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소한박스입니다.

갤럭시 제품군 벽돌 해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준비물이 필요하니 받아주시길바랍니다.


준비물

오딘 

Odin_v3.10.7.zip(신형)
Odin3_v1.0.exe(구형)


펌웨어

SKT 사용자 바로가기

KT 사용자 바로가기

LGT 사용자 바로가기


삼성 USB 통합 드라이버 바로가기


펌웨어는 자신에게 맞는 기종의 펌웨어를 내려받아주시길바랍니다.

필자는 애니콜 갤럭시 S 기종으로 복구해보았습니다.



벽돌 현상이 두가지 현상이 있습니다.


첫째는 무한재부팅현상입니다.

둘째는 업그레이드가 완료되지 않았습니다. 다시 시도 해주세요. 문구가 보이는 경우입니다.


첫째 현상은 공장초기화하면 대부분 해결이 되지만 안되는 경우 안내에 따라주시길바랍니다.


본 강좌는 위에 제시된 준비물이 설치되었다고 가정하고 진행하겠습니다.


오딘을 켜고 핸드폰과 컴퓨터를 연결합니다.



그럼 이 상태일텐데 PDA에 펌웨어를 올려줍니다.

저는 갤럭시S 프로요 펌웨어인 TA28 버전을 올리겠습니다.



올려주시고 Start 버튼을 눌러줍니다.



진행바가 진행하면서 휴대폰을 보게되면 똑같이 진행되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딘에 REBOOT가 뜨면서 핸드폰에서 리커버리 모드로 진입하게됩니다.

리커버리 모드에서 공장초기화를 진행하셔야되는데 볼륨 상하키로 조작해서 두 번째 메뉴를 선택해줍니다.

홈 단추로 확인을 합니다.



No가 잔뜩있고 Yes가 하나 있을텐데 볼륨 하키로 Yes에 위치시킨 뒤 홈으로 확인합니다.



완료되면 자동으로 원래 리커버리모드 화면으로 돌아가게되는데

 여기서 바로 홈버튼을 눌러 재부팅을 시도해줍니다.



그럼 스마트폰이 재부팅되며 부팅을 시도합니다.

길게는 5분 정도 기다리면 스마트폰이 초기화면을 띄우게됩니다.



안내사항을 진행해주시면 벽돌이 풀렸습니다.


갤럭시 제품군은 대부분 비슷합니다.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덧글로 과감히 질문해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다른 제품도 궁금하시다면 기기를 구해서 강좌를 써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소소한박스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