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지보수/폰과 태블릿

갤럭시 노트3 루팅방법 #1 CWM 리커버리 설치편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소한박스입니다.


갤럭시 제품군 중 갤럭시 노트3에 대해서 루팅(Rooting)부터 CWM 리커버리 설치까지 다뤄보도록하겠습니다.

이 강좌는 갤럭시노트3 중에서 SKT 모델 중심으로 설명되어있습니다. KT도 동일하니 따라해주시면됩니다. LGT는 방법이 다릅니다. 따라했다가 오류가 나면 시도한 본인 책임입니다.


준비물

1. 갤럭시노트3

2. Odin v3.12.5 (내려받기)

3. SAMSUNG USB 통합 드라이버 (내려받기)

4. CWM Recovery (내려받기)

5. SuperSu (내려받기)


준비물을 준비하거나 설치 혹은 내려받기가 완료되었습니까? 그럼 시작해보도록하겠습니다.


갤럭시노트3 루팅하기


우선 N900S/K 노트3 루팅을 하기 위해서는 오딘과 통합드라이버 설치를 미리 해두신 상태에서 시작하겠습니다.


1. 

n900s-cwm-recovery-6.0.4.7-kk(0125).tar 파일을 자신이 찾기 쉬운 위치에 저장해두신 후 Odin 3.09 압축파일을 해제 하신 후에 아래 스샷과 같이 Odin3 v3.09.3.exe를 더블 클릭해서 실행 해주세요.



2. 

오딘을 실행 시키면 아래와 같은 스샷이 나옵니다. CWM recovery 설치를 위해서는 AP를 클릭해서 다운받은 리커버리(tar)파일을 선택해주세요.



3. 

아래 스샷처럼 다운받은 n900s-cwm-recovery-6.0.4.7-kk(0125).tar을 선택해주세요. [국내 갤럭시노트3 킷캣 전용]

* 젤리빈 4.3인 경우에는 아래 XDA 쓰레드 링크를 통해 n900s 6.0.4.5를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XDA포럼 : http://forum.xda-developers.com/showthread.php?t=2454079



4.

CWM 리커버리 파일을 오딘에 플래싱 하기 전 상태입니다. 우선 오딘에서 파일 선택이 끝났고, 갤럭시노트3를 다운로드 모드 상태로 진입하면됩니다. 다운로드 모드 진입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갤럭시노트3 다운로드 모드 진입


갤럭시노트3 다운로드 모드 진입할려면 전원을 끈 상태에서 스마트폰 볼륨하, 홈버튼, 전원키 순으로 3키를 동시에 눌러줍니다.

경고!! 문구가 나오기 전까지는 손을 때시면 안됩니다.


아래와 같이 경고 문구와 함께 다운로드 계속 진행 여부를 물어봅니다. 저희는 CWM 리커버리를 설치해야되니 볼룸상키를 눌러서 계속 진행을 선택해주세요.



이제 스마트폰에 다운로드 모드 진입 완료 및 오딘을 통한 CWM 리커버리 플래싱이 준비가 완료된 상태입니다.

하단 USB단자에 스마트폰에 연결해 주세요.



CWM 리커버리를 플래싱하기


스마트폰의 다운로드 진입 완료 후 USB 연결 선까지 연결되었다면 아래 처럼 ID:COM 하단에 푸른색상이 들어와 있게 됩니다. 플래싱 할 준비가 완료된 상태므로 하단에 Start를 눌러 CWM 리커버리를 플래싱 하시면 됩니다.



플래싱이 완료되면 아래 스샷처럼 PASS!가 나오게 되면 CWM 리커버리 플래싱이 완료 된 겁니다. 스마트폰은 자동으로 리부팅 되며 USB단자를 해제 하시면됩니다.



여기까지가 CWM 리커버리 설치를 완료한 단계입니다. 루팅을 하기 위한 SuperSu 업데이트 집 적용은 #2 슈퍼수 어플리케이션 설치편에서 다루겠습니다. 


갤럭시노트3 리커버리 모드 진입하기


다운로드 모드 진입이랑 비슷하게 진입하게되는데 리커버리 모드(복구 모드)를 진입할 때는 볼륨 하키가 아닌 볼륨 상키, 홈 키 전원키 순으로 길게 눌러주시면 CWM 리커버리 모드 진입하게됩니다.



갤럭시노트3 리커버리 진입 화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