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지보수/폰과 태블릿

엑스페리아 시리즈 플래쉬툴(Flash Tool) 사용 방법

반응형

준비물

1. 엑스페리아 기종(작성자는 Z3)

2. 플래쉬툴

3. 플래쉬툴 드라이버

4. 소니 컴페니언 최신버전


준비물 링크 모음

플래쉬툴 https://drive.google.com/open?id=0B6VRAmyP-O0UakN2MjRnbThQMFk

소니 컴페니언 최신버전 http://www-support-downloads.sonymobile.com/Software%20Downloads/Xperia%20Companion/XperiaCompanion.exe

* 플래쉬툴 드라이버는 플래쉬툴 설치하면 동봉되어있음


플래쉬툴 설치시 아래창처럼 위 두개만 선택해서 설치해줍니다.



디바이스 드라이버는 소니컴페니언 설치 시 자동으로 설치되니 설치안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플래쉬툴을 설치 시 "현재 운영체제에서 dpinst.exe를 실행할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재설치해서 본 오류창을 다시 띄워줍니다. 절대 확인 누르지마시고 실행창에서 %temp%\Flashtool 입력 엔터하시면 폴더창에 뜹니다.

DPInst.exe 드라이버 두개가 나오는데 자신이 해당하는 비트수에 맞는걸 오른쪽마우스클릭-속성에 들어가서 호환성모드를 비스타로 해준 후 확인해줍니다.

64비트는 DPInst64.exe입니다. 32비트는 DPInst.exe입니다.

플래쉬툴을 재설치하면 드라이버 설치창이 나오게됩니다. 그럼 드라이버 설치하시면됩니다.

만약 DPlnst.exe 파일이 안보이면 폴더 설정창에서 숨김 해제해주시면 보입니다.


플래쉬툴은 기본 설치 경로는 C:\Flashtool입니다. 참고 바랍니다.



자신이 해당되는 비트수에 맞게 실행해주세요.

32비트 사용자는 FlashTool.exe 64비트 사용자는 FlashTool64.exe를 실행해주세요.



플래쉬툴이 열리면 제가 표시한 XF를 열어주시길바랍니다. XperiFirm 프로그램입니다. 엑스페리아 시리즈 디바이스 최종버전(최신버전)이 릴리즈되어 다운로드가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자신이 해당하는 디바이스를 골라줍니다.

작성자는 Z3이기 때문에 Xperia Z3/Z3v를 골랐습니다.



글로벌 모델 D6653을 고르고 South Korea를 골라주면 다운로드 링크가 나타가게됩니다.



Available Firmware: 밑에 네모 박스를 선택하면 다운로드 창이 뜨게됩니다.



당연지사 Download를 누릅니다.


누르면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대략 3~5분 인터넷상태에 따라 차이가 발생합니다.



저는 HK(홍콩펌)을 다운 받은 이력이 있어 2 개가 보이는겁니다.

여기서 간단히 설명해드리자면 엑스페리아는 국가번호가 존재하게됩니다. KR은 1288-5483입니다. HK는 1288-4310입니다.


다운로드 완료되면 소리가 나오면서 Download successfully!라고 알려줍니다. Close하시고 FlashTool로 돌아와주면 플래쉬툴이 다운로드한 펌웨어를 인식해서 준비를 합니다.




3분~4분 가량 기달려줍니다.


완료가되면 번개모양을 선택해줍니다.



Flashmode를 선택해주고 OK를 눌러주세요.



이 창이 나오면 해당 펌웨어 디바이스가 가장 왼쪽에 표시되게 됩니다.

제가 적색 네모박스로 표시한 곳을 눌러서 하위메뉴가 나오게 합니다. 최하위 메뉴가 나올 때까지 펼쳐줍니다.



다 펼치면 펌웨어버전이 나오게됩니다. 펌웨어버전인 23.5.A.1.291을 선택하고 Wipe 항목에 해당되는 APPS_LOG와 USERDATA를 선택해줍니다.



제가 언급한 두 개를 선택하고 Flash를 누르면됩니다.

다운그레이드할 시 초기화를 안해주면 무한부팅 걸리게됩니다. 명심하시길바랍니다.


기다리다가보면 안내문이나옵니다.

영문을 해석하면

1. USB연결선을 뽑으세요.

2. 전원을 끄세요.

3. 볼륨 하키를 누른 상태에서 USB 연결선을 휴대폰에 연결해줍니다.

4. 기다려줍니다.(소요시간 6분)


완료되면 USB연결선을 뽑지마시고 전원키를 2분간 눌렀다가 때시고 다시 1분간 눌러서 전원을 켜줍니다.


부팅이 완료되면 USB 연결선을 뽑아주시고 초기설정을 해주시면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